>커뮤니티>비데이야기>비데의 일반적 효능      
 
 
 
 

항문에는 1000여개의 잔주름과 신경이 뭉쳐져 있습니다. 휴지 등으로는 깨끗하게 닦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 기생충 및 세균들이 번식하게 되면, 각종 항문 및 부인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강한 압력의 수돗물로 항문 주위의 잔주름 속까지 깨끗이 씻어 주므로 힘주어 닦을 필요가 없어 혈전 및 울혈현상, 즉 피멍의 원인인 혈액의 응고나 괴사를 예방합니다.

변비와 치질은 10명중 8명이 평생에 한번은 걸리는 흔한 증상입니다.
용변 전후의 온수세정은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함으로써 부드러운 용변이 가능해지며, 통증 등이 완화됩니다.
또한 강력한 수압에 의한 맛사지 효과, 항문안쪽 직장 내벽과의 마찰을 줄여 주는 관장효과, 변기 위에 앉아 편히 할 수 있는 좌욕
등은 변비 및 치질의 예방,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여성의 방광염은 요도가 항문과 가깝고, 직선으로 굵고 짧아서 세균의 침입에 각별히 취약해 여성 방광염이 통계적으로 남성에
비해 약8~10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데세정은 여성 방광염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냉대하는 차게 관리해서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사실은 세균의 침입으로 생기는 질 세균증의 초기 증상이며 주 증상이기도 합니다.

해부학적으로 여성의 질구는 항문과 약 2~3cm의 거리에 위치하므로 세균의 침입이 용이할 수밖에 없으며 이질세균증이 심해지면 세균이 자궁 내부나 골반까지 침투, 자궁경관염, 요도염, 골반염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